은혜에 감사하다

12.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 직분을 맡기심이니
13.내가 전에는 비방자요 박해자요 폭행자였으나 도리어 긍휼을 입은 것은 내가 믿지 아니할 때에 알지 못하고 행하였음이라
14.우리 주의 은혜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과 함께 넘치도록 풍성하였도다
15.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16.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체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7.영원하신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영원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18.아들 디모데야 내가 네게 이 교훈으로써 명하노니 전에 너를 지도한 예언을 따라 그것으로 선한 싸움을 싸우며
19.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 어떤 이들은 이 양심을 버렸고 그 믿음에 관하여는 파선하였느니라
20.그 가운데 후메내오와 알렉산더가 있으니 내가 사탄에게 내준 것은 그들로 훈계를 받아 신성을 모독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오늘의 말씀 요약

바울은 자신을 충성되이 여기셔서 직분을 맡기신 주님께 감사하며 자신을 죄인 중 괴수라 고백합니다.

박해자였던 그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훗날 주님을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입니다.

그는 디모데에게 하나님 말씀으로 선한 싸움을 하며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고 합니다.


오늘의 기도

혈기와 분노를 주체하지 못하고 쏟아 냈던 저를 오래 참아 주신 주님!
구제 불가능한 이 죄인이 구원받은 것은 오직 주님께 긍휼을 입은 까닭임을 깨닫고 감사함으로 엎드립니다.
영생의 길이신 주님을 만나야 할 사람들에게 본이 되도록 믿음의 선한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소서.


  • 임문수
    02교구

    2021. 9. 22(수)
    1. 구원받은 성도의 삶, 믿음의 전투와 항해
    2. 디모데전서1:12-20
    "영원하신 왕 곧 썩지 아니하고 보이지 아니하고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께 존귀와 영광이 영원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3. 오늘의 말씀 요약
    바울은 자신을 충성되이 여기셔서 직분을 맡기신 주님께 감사하며 자신을 죄인 중 괴수라 고백합니다. 박해자였던 그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훗날 주님을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입니다. 그는 디모데에게 하나님 말씀으로 선한 싸움을 하며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고 합니다.
    4. 오늘의기도
    혈기와 분노를 주체하지 못하고 쏟아 냈던 저를 오래 참아 주신 주님! 구제 불가능한 이 죄인이 구원받은 것은 오직 주님께 긍휼을 입은 까닭임을 깨닫고 감사함으로 엎드립니다. 영생의 길이신 주님을 만나야 할 사람들에게 본이 되도록 믿음의 선한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소서.

  • 이영미
    11교구

    주님께서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날마다 감사와 찬양의 삶을 살게 하소서 세상을 살아갈때 내 힘으로 사는 것같아도 내 힘으로 살아갈 수 없음을 압니다 우리의 약하고 부족함을 아시고 강건함으로 채워주셔서 어떤상황이 와도 힘든 고난의 훈련을 통해 성숙한 주님의 자녀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 박성한
    11교구

    아멘! 하나님 아버지, 혈기와 분노 속에 살던 죄인을 주님의 긍휼와 은혜로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생의 길이신 예수님을 만나야 할 사람들에게 본이 되도록 믿음의 선한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소서.

  • 조옥임
    02교구

    구원받을 조건도 없는 저를 구원하신 주님 감사합니다

    그 은혜의 감격이 식지 않게 하시고  믿음과 착한 양심으로  살게 하시며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데 힘쓰게 하소서

  • 최미선
    11교구

    할렐루야~~하나님 감사해요 추석 담임 목사님 

    말씀울 가슴에 새기면서 하루 잘 보내고.

    오늘하류 첫 시간 말씀앞애 눈높이를 마추어.시작합니다 

    사도 바율같은 죄인중 죄인 우리 제일교회 성도님들을

    택하시고 지명하여 부르심에 모범이 되어 한국교회

    모범이 되어 하나남께 영광이 되는안산제일교화가 되길 

    살아계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 이재희
    11교구

    다메섹 도상에서 예수님의 음성을 듣지 못했다면 사흘 밤낮을 눈이 부셔 뜰 수 없었던 그 때를 생각하며 그리스도인을 박해했던 나같은 죄인도 용서하시고 주님의 은혜로 감격하여 귀하게 쓰임받는 것을 디모데에게 알리고  에베소교회의 안타까운 현실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괴수중에 괴수인 바울도 하나님의 사람으로 쓰고자하시면 들어 쓰시는 것을 본문을 통해 배웁니다. 나 샅은 죄인 살리신 주님의 은혜 놀라워 찬양 가사처럼 버러지 같고 연약한 저에게도 다메섹 위 주님의 음성 듣기를 소망하며 묵묵히 순종하며 나아갑니다. 

  • 안나현
    08교구

    하늘의 계신 우리 아버지시여~ 늘 저희가족 안전하게 보호하고 인도하여 주시어서 너무나도 감사와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립니다~

    우리의 주님~  저희집 가장님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불쌍히 여겨 주시어서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지금은 자기가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약한자에게 악을 행하고 있습니다~ 진실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도와 주시옵소서~  이제 주님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인격적으로 만나 주시옵소서~  이 모든것들 주님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리오며 사랑과 은혜가 가득한 우리주예수그리스도님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기도 드립니다~

  • 오명현
    01교구

    알지 못하고 행하는 무지를 인정하고 하나님께 나아가는 제가 되길 기도합니다.

    바른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고 선한 싸움을 하는 제가 되길 기도합니다. 

  • 김재임
    01교구

    불의에서 멀어지려면 하나님께 가고자 하는 소망을 따라가면 된다    아멘

  • 이윤경
    10교구

    선한 싸움을 싸우며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 나라의 비전과 소망 큰 그림을 마음에 품을 수 있게 하옵소서. 내 마음 안에서 부터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게 하옵소서. 죄인 이었던 저를 충성되이 여기실 수 있도록 승리하게 하옵소서.

  • 박경희
    06교구

    세상 속에서 방황하고 헤매이던 젊은시절

    손 내려 놓지 않고 말씀으로 때론 만남의 축복으로

    오늘 이 순간까지 인도하신 사랑 감사드립니다

    이제  은혜 입은 사랑나누며 살아 가렵니다

    전도 할 수 있도록 말씀이 잘 생각나게하소서

    기쁨과 위로를 주는 기도가 되게 하소서

  • 박재영
    12교구

    믿는 사람의 본이되며 선한 싸움을 하자

     

    묵상하기

     

    바울선생은 과거에 그리스도인에게 행한 폭력들이 사탄의 행위였음을 분명히 깨닫고 회개하고 하나님의 존귀와 영광을 위해 영생을 얻은 이들에게 본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성도에게 믿음과 착한 양심을 방해하고 경건과 거룩에 이르지 못하게 만드는 미혹과 유혹에 대해 선한 싸움해야 할 것을 명하고 있습니다.

    과거 이스라엘 믿음의 선조들은 율법을 받았으나 그 것을 떠나 악행으로 하나님을 배반하였고 선한 싸움이 아닌 스스로를 위해 악한 싸움을 하여 패망하였습니다.

    모든 것이 자유로운 시대에 신앙의 길은 온전히 자기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나를 그리스도께 복종시키고 그리스도의 본이 되는 바른 믿음의 길을 가야 하겠습니다.

     

    적용하기

     

    사람의 모든 생사와 화복을 주관하시는 분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 저의 삶을 주께 맡긴 바 저에게 주시는 교회직분과 임무들을 충성되고 성실히 수행해야 겠습니다. 

    바울선생은 모든 일중 교훈과 전도와 주의 일을 가장 최우선으로 모든 것을 집중하여 행하셨습니다. 저 역시 이를 본 받아 세상의 어떤 일보다 주님 주신 지혜와 능력으로 하나님을 영광되고 존귀하도록 구별된 사명을 수행하겠습니다.

     

    기도하기

     

    존귀하시고 영광되신 하나님

    주님께 충성하고 더욱 가까이 경건과 거룩으로 주께 나아갈 때 주님께서 축복하여 주시고 빛이 되게 하심을 믿습니다. 주님과 믿는 이들에게 더욱 겸손하고 모든 일에 감사함으로 더욱 충성된 종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께서 이루시는 모든 결과들이 저의 능력이 아닌 주님의 역사하심인 것을 알게 하여 주옵소서. 아멘

  • 한미숙61
    09교구

    오늘을 허락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영 죽을 내대신 십자가를 지신 주님, 아직도 내 이웃들 중엔 주님을 알 지 못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먼저 주님의 은혜로 살아가는 제가 주님의 유언적 명령을 따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추석 명절에 만난 소수의 이웃들중에도 주님을 알 지 못하는 이들이 있사오나

    부족한 종이 주님을 제대로 전하지도 못할뿐더러 저들도 들을 귀가 없습니다.

    하나 주께서 하시려면 그런 건 아무 문제가 아니됨을 믿습니다.

    주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속히 구원하여 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한춘경
    05교구

    아멘.

    자격이 없는 저에게 끝없이 인내하시며, 저의 죄를 용서해 주시고, 긍휼을 베풀어주시며, 믿음 있는 자로 여기시고 직분을 맡겨주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오직 주님의 은혜로 복음의 사명자가 되었음을 기억하고,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고 주님의 말씀을 따라 선한 싸움을 싸워 믿음의 항해에서 승리하도록 인도하여 주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 최대망
    21교구

    긍휼을 베푸시고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지만 오래 참음과 긍휼 후에는 반드시 심판이 있음을 알고 경외함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