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에 대한 가르침

1.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2.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3.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니
4.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5.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6.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대속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러 주신 증거니라
7.이를 위하여 내가 전파하는 자와 사도로 세움을 입은 것은 참말이요 거짓말이 아니니 믿음과 진리 안에서 내가 이방인의 스승이 되었노라

8.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
9.또 이와 같이 여자들도 단정하게 옷을 입으며 소박함과 정절로써 자기를 단장하고 땋은 머리와 금이나 진주나 값진 옷으로 하지 말고
10.오직 선행으로 하기를 원하노라 이것이 하나님을 경외한다 하는 자들에게 마땅한 것이니라
11.여자는 일체 순종함으로 조용히 배우라
12.여자가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노니 오직 조용할지니라
13.이는 아담이 먼저 지음을 받고 하와가 그 후며
14.아담이 속은 것이 아니고 여자가 속아 죄에 빠졌음이라
15.그러나 여자들이 만일 정숙함으로써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에 거하면 그의 해산함으로 구원을 얻으리라

오늘의 말씀 요약

성도는 모든 사람을 위해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과 높은 지위의 사람들을 위해서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모두가 구원받고 진리를 알기 원하십니다.

남자들은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고, 여자들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답게 정숙함과 선행으로 자신을 단장해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모든 사람을 위해 자신을 십자가 죽음에 대속물로 내주고자 사람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모든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헤아리며 제 마음의 폭과 기도의 지경을 넓히도록 도와주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답게 공동체의 질서와 유익을 생각하고 행동하게 하소서.


  • 임문수
    02교구

    2021. 9. 23(목)
    1. 구원으로 이끄는 사역, 중보 기도와 선한 행실
    2. 디모데전서2:1-15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3. 오늘의 말씀 요약
    성도는 모든 사람을 위해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과 높은 지위의 사람들을 위해서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모두가 구원받고 진리를 알기 원하십니다. 남자들은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고, 여자들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답게 정숙함과 선행으로 자신을 단장해야 합니다.
    4. 오늘의기도
    모든 사람을 위해 자신을 십자가 죽음에 대속물로 내주고자 사람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모든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헤아리며 제 마음의 폭과 기도의 지경을 넓히도록 도와주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답게 공동체의 질서와 유익을 생각하고 행동하게 하소서

  • 이영미
    11교구

    주님의 사랑안에서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세상에 속하지 않고 구별되어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로서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하며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소서 공동체 안에서 서로 존중하고 남녀가 각자의 역할과 질서를 지키며 하나님의 일을 함에 있어 서로 섬기며 최선을 다하는 공동체 되게 하소서

  • 한미숙61
    09교구

    오늘을 주 안에서 열도록 허락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님의 은혜 가운데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허락하신 주님.

    만난 이들가운덴 정말 저가 코~ 로 인한 외로운 시간들을 보내 힘겨웠음이 완연한 이들이 있었습니다.

    내가 먼저 된 주님의 자녀임에도 불구하고 저들에게 주님을 전 할 생각조차 못함을 용서 하여 주옵소서.

    또한 저들에게도 듣는 귀를 열어 주시사 주님의 충만한 은혜 가운데 들어오길 원합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동안도 주님 함께하여주사 참으로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 들만을 행 할 지혜와 용기와 능력을 허락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조옥임
    02교구

    오늘도주님의 구원의 은혜를 감사하며 

    그 은혜를 이웃에게 전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나를 위한 기도보다는  하나님의 나라와 믿음의 성도와 구원받지 못한 영혼들을 위해 기도할수 있는 사랑의 마음과 믿음의 폭을 넓히게 하소서

  • 최미선
    11교구

    할렐루야~~하나님 감사합니다 추석 연휴

    은햬안에 잘 마차고 새롭게 새로운 다짐으로

    삶에 터전에서 일하는 모든이들에 건강과 평안

    안산제일교회 1인1중보기도를 위해 밤마다 뜨겹게

    기도에 사역자들께 감사하며 서로를 세워주고 

    비판하지말고 보듬어 주며  신뢰성을 가지고

    서로를 위해 기도해 쥴수 있는 제일교회 공동체가 될수

    있길 살아계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한다

  • 박성한
    11교구

     

    아멘! 하나님 아버지, 모든 사람을 위해 자신을 십자가 죽음에 대속물로 내주고자 사람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모든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헤아리며 제 마음의 폭과 기도의 지경을 넓히도록 도와주소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답게 공동체의 질서와 유익을 생각하고 행동하게 하소서.


  • 이재희
    11교구

    사도바울은 서신에서 구약 율법을 중시하는 자들을 경고하며 왕부터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하라 하십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중보자이시기에 유대인만 구원을 얻는것이 아니라 우리(이방인)도 구원에 길에 오를 수 있음을 사도바울은 강조합니다. 

     

    초대교회 때에 신앙 공동체의 혼돈이 감지되고 있음을 봅니다. 

    구약의 모세의 율법이냐 ? 

    그리스도의 누구에게나 주는 한없는 사랑이냐 ?. 

    2000년이 지난 지금 전세계 3분의1이 크리스챤이 된 것은 바울의 서신이 큰 영향을 주었음을 ....

     

    성 육신으로 오셔서 존귀와 영광을 뒤로하고 십자가 사랑으로 모든 것 내어 주신 그 분은 살아계시기에 추석연휴를 마치고 일상의 삶에서 충성과 순종으로 따르며 살겠습니다. 다짐하며 오늘도 나아갑니다.

  • 이윤경
    10교구

    분노와 다툼을 일으키는 모든사람을 위하여 기도하고 감사하지 못한 우리를 용서하옵소서. 거룩한 의의 호심경을 달고 오직 선행으로 대하고 하나님께 맡겨 우리의 마음이 다스려 지기를 기도합니다.

  • 김재임
    01교구

    기도하며살게하소서아멘

  • 오명현
    01교구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혜를 더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이신 예수님을 본받아 중보기도하며 살기를 기도합니다.

     

  • 신석자
    11교구

    교회 공동체가 진리위에 바로 서도록 더욱 기도하기를 소원합니다

  • 김순희
    11교구

    주님!

    모든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헤아리며 제 기도의 지경이 넓어지게 하시고 공동체를 위해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하게 하소서

  • 박재영
    12교구

    하나님 중심의 삶아갈 때 모든 것을 지켜 주심

     

    묵상하기

     

    그리스도인의 삶은 그 말씀에 순종하고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의 기도를 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양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이 경건과 단정함, 고요함에 머물도록 평안함이 지속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위정자와 국가행정, 국방을 책임지는 이들을 위해 모든 간구와 기도를 해야 합니다.

    그리스인으로 하나님께 선한 것을 드리고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알아가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참 중보자되시므로 십자가에 대속물이 되셔서 우리를 죄에서 구하신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여자들이 하나님 앞에서 성경의 교훈을 따라 검소하고 단정하며 정숙하고 순종의 신앙적인 행동을 하도록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의 행위가 믿음과 경건을 해치기 때문입니다.

     

    적용하기

     

    그리스도인의 삶의 중심은 그 말씀에 순종하고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의 기도를 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양을 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의 삶이 경건과 단정함, 고요함에 머물도록 평안함이 지속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위정자와 국가행정, 국방을 책임지는 이들이 안정적인 사회와 경제적 필요가 공급되도록 기도하고 간구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를 항상 기억하여 선한 것으로 드리고 경건과 거룩한 삶을 통하여 영광을 올립니다. 여성들은 하나님앞에 더욱 정숙하고 자신을 낮추어 말씀에 순종하는 여종으로서의 모습으로 나타야 합니다. 

     

    기도하기

     

    하나님 아버지

    믿은 이의 신앙생활이 오직 하나님을 중심으로 그 말씀에 순종하고 주신 사명을 올바로 감당하여 당신에게 영광돌리는 모습으로 나타나야 하겠습니다. 저희 삶은 지켜주시고 모든 필요와 공급을 채워 주시길 간구하옵니다.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를 다시 깨우치고 그 은혜의 감동하여 더욱 충성하고 성숙된 종의 모습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

  • 김진희
    12교구

    아멘~^^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기를 원하사 자기를 대속물로 주신 주님의 마음을 헤아려 나와 가정을 뛰어넘는 기도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또한 하나님을 경외하므로 공동체의 질서와 유익을 생각하고 행하게 하소서.

  • 박경희
    06교구

    10 : 오직 선행으로 하기를 원하노라

    이것이 하나님을 경외한다 하는

    자들에게 마땅한 것이니라 아멘 

    거저 주신 사랑을 생각하며

    공동체 속에서 내가 먼저 내 유익을 바라지 않고

    베풀기를 늘 기도합니다

  • 한춘경
    05교구

    아멘.

    우리가 기도해야 할 이유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남자와 여자가 어떠한 모습으로 하나님을 섬겨야 하는지 본문 말씀을 통하여 다시 한번 일깨워주심에 감사합니다.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 성도로서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며, 복음을 전하고 복음을 삶으로 살아내는 자가 되기를 소망하며 성령님의 도우심을 간절히 구합니다.

  • 안나현
    08교구

    하늘의 계신 우리 아버지시여~ 늘 저희가족 안전하게 보호하고 인도하여 주시어서 너무나도 감사와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립니다~  우리의 주님~ 지난 추석은 저에게 너무나도 가혹했습니다  그러나  십자가에 돌아가시는주님을 회상하며  참고 견디고 울었습니다~그저 회개는 모르고 입으로만 말하는 불쌍한 저희 가장님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진실로 인자한 가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인격적으로 만나 주시옵소서~  지금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입으로만 크리스찬 인 처럼 행동하고 있습니다~ 부디 용서하여 주시어서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제가 누리고 있는 모든것 들 주님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리오며 사랑과 은혜가 가득한 우리주예수그리스도님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기도 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