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체조

정주영목사와 함께 하는 매일 큐티 체조
정주영
오늘을 살아갈 수 있는 은혜 (욥 30:1-15)
2021-11-23

오늘을 살아갈 수 있는 은혜

 

 

20211123()

 

 

<공동체로 생명의 삶 읽기: 30:1-15>

 

 

A. 본문관찰

 

 

(단락 나누기)

 

 

B. 큐티체조

1. (위로 하나님): 팽팽했던 욥의 활시위를 늘어지게 하심. 욥을 곤고하게 하심. (11)

 

 

2. (아래로 인간): 과거에 욥보다 못하던 젊은 자들과 그들의 아비들이 이제는 욥을 조롱하고 대적함. (9, 12)

 

 

C. 저널링

 

 

1. 도전: “이제는 그들이 나를 노래로 조롱하며 내가 그들의 놀림거리가 되었으며” (9)

 

 

2. 상황: 욥은 평생동안 최선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고 의롭게 살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시험이 임했고, 재산과 자녀들, 그리고 건강까지 잃어버렸다.

 

 

이제는 욥이 부유하고 건강했을 때, 그의 집에 있에서 그를 섬기던 종보다도 못한 이들이 젊은이건, 나이든 사람이건, 욥의 비참한 처지를 보며 그를 조롱하고 그를 대적한다.

 

 

때로 우리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한다. 나름대로 믿음을 지키며 최선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며 살아왔다. 그런데 여러 가지 인생의 시험과 문제를 만나 어려움에 처한다. 주위의 사람들이 나를 조롱하고 수군거리는 것 같이 느껴진다.

 

 

이것이 세상의 깨어진 모습이고, 현실이지만, 그러나 이런 고난 속에서 나의 참된 만족은 오직 예수님임을 다시금 확인하게 된다. 그 안에 거하기를 힘쓰며, 그분이 주시는 진리와 사랑으로 용기를 내어 살기를 소망한다.

 

 

 

 

3. 변화: 주님, 여러 삶의 문제와 어려움 속에 위축된 마음을 일으켜 주소서. 주님께서 허락하신 구원의 은혜가 제 안에 가득하게 하소서. 오늘을 살아갈 힘을 주소서. 성령님 제 안에 충만히 역사하소서.

  • 김옥배
    11교구

    아멘.

    여러가지 인생의 험한 시험이 닥쳐와도 견딜 수있는 힘을 주시고 오직 성령의 하나님을 믿고 내 삶에 충만함으로 나아가는 삶이 되길 소망합니다.

    내 삶에 진리와 사랑으로 충만한 역사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 조용희
    04교구

    고난의 그 너머에 계신 하나님의 긍휼하신 은혜를 바라보며 나아갑니다.

  • 김진희
    12교구

    아멘~^^

  • 김순희
    11교구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