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거리

자유롭게 개인의 생각과 마음을 나누고, 좋은 자료를 공유 하는 공간 입니다
최미선
11교구
가족문제를 기도해도 응답이 없어요
2022-08-15

 


 

 

‘하나님, 이사를 가야할까요? 이직을 해야할까요? 아이는 이번주에 학원에 보낼까요?’…삶을 살면서 많은 문제에 부딪히고 감사히도 주님께 가져와 기도하며 응답을 구해봅니다. 그런데 기한이 정해진 문제인데 주님의 응답을 오지 않아 마음이 불안합니다. (사실 내안에 답은 정해놓아 확답을 구하는 적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응답이 없을 때 내 생각으로 행동해서는 안됩니다. 불안하고 조금하더라도 더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어떤 때는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고 묵상하고 고민하고 생각해도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곧 하나님이 침묵하실 때입니다.
이럴 경우, 우리는 침묵도 응답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자동응답기가 아닙니다. 우리가 질문한다고 하나님이 반드시 대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침묵하실 때에는 우리도 그 침묵에 동의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 그 문제를 내 마음 한편에 두고 기도하지만, 지금 당장 섣불리 결정하지는 않는 것입니다.

결정을 보류하는 것이지요.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라면 이 상황 속에서 어떻게 하실 지를 계속 생각하면서 그분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침묵’이 우리가 하나님의 방법으로 결정하기를 원하신다는 하나님의 음성이라고 받아들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이지만, 그 삶의 중심은 주님이 되셔야 합니다. 모든 문제 가운데서 하나님의 음성을 먼저 구하는 자세를 취함으로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섣부른 결정보다는 더 하나님께 구하고, 더 하나님의 방법으로 선택하고 결정하기를 힘쓰십시오.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을 매 순간 들으면서 살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하지 않을까요?
그 음성을 두려워하지 말기 바랍니다. 부담스러워하지도 말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를 위해 말씀하십니다. 그 음성을 좇아서 살아간다면, 우리는 이 땅에서 분명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나가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행복한, 그리고 하나님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분이 지금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눈을 들어 주님을 바라봅시다.

죽으면 죽으리라 by 강중현
https://youtu.be/g7BC_rypsNQ

내 주를 가까이 - 김지혜 (MV)
https://youtu.be/CXROyG9Hfs0

하나님이 주시는 화평

평온한 마음은 육신의 생명이나 시기는 뼈를 썩게 하느니라.(잠14:30)
오늘 날 고령화 추세는 현 시대의 연구과제입니다. 인간의 육체는 마음의 상태에 따라 좌우됩니다.마음이 괴로우면 위장이 나빠지고, 노이로제 증상이 있으면 몸의 어디엔가 불편하고, 심한 분노에는 혈압이 오르고 심장이 나빠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것이 건강한 비결이요 행복한 생활의 기본입니다.
  현대인의 삶은 죄가 만연되어 교육이나 수양을 통하여 마음을 편케 하기가 매우 어려운 때입니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모든 무거운 짐을 하나님께 맡겨버리면 절대자에게 훨훨 털어버렸다는 안도감에 평안한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적인 이론이나 수양의 결과가 아니라, 예수를 믿을 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정신적 육체적 모든 괴로움은 내 마음이 악의 영의 지배를 받는다는 증거이며, 어떠한 어려운 경우에도 평안하고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은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성령의 인도함을 받는 증거임을 깨닫는 것이 하나님 말씀의 지혜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내 마음에 계실 수 있도록 항상 마음을 정화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 김순희
    11교구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