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anJEIL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 (로마서 12:5)

BLOG

Mar-20-22 소개
행복한학교의 행복한 이야기
장애인직업재활시설 - 행복한학교

2020년 새로운 도약의 해...

  “발달장애인의 꿈을 현실로, 희망을 직업으로 만들어 곳”행복한 학교입니다. 2021년을 보내면서 행복한학교에 있었던 많은 일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는 듯 합니다. 

 코로나로 한참 어려웠던 2020년은 행복한학교는 터닝포인트를 하는 새로운 도약의 한해였던 것 같습니다. 높은 임대료의 부담과 주문제작 방식으로 임대료가 낮은 곳으로 찾다 보니 현재(원포공원1로 67) 공간으로 이사를 하고, 시민시장에 테이크아웃 커피랩을 개소하는 등 새로운 출발점에 서게 되었습니다.

 

카페.jpg

 

2021년 신제품 개발 및 대형로스터기 설치를 통한 매출증대

  올 한해 행복한학교는 다른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들을 보냈답니다. 블랜딩티 신제품 개발 및 안산 이음카페 4곳(안산시청, 단원보건소, 상록보건소, 중앙도서관)에 저희 원두가 납품되고 신규업체를 개발하는 등 로스팅쪽은 어느 정도 안정화 단계에 들어간 듯 합니다. 

  특히‘더행복한줌’견과류의 판매량이 엄청 나게 확장되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및 경기도착착착, 소셜커머스 라이브방송 등을 활용한 온라인 판매망과 한국교원대학교종합연수원, 사랑의장기운동본부 등을 통해서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퍼지게 되었답니다.‘한번 드신 분은 반드시 재구매’를 한다는 썰이 있을 정도랍니다..

  결혼식 답례품, 승진 및 인사이동 선물, 특별한 날 지인들에게 보내는 선물로 행복한학교 베이커리가 인지도가 아주 높아졌답니다.“주는 사람의 행복을 담아, 받는 사람도 행복해지는”선물세트는 행복한학교의 자랑이랍니다.

 

상품.jpg

 

차량지원 및 대형로스터기 설치를 통한 시설 설비 확충

  2011년 행복한학교가 처음 시작할 때 중고로 매입한 차량이 너무 노후되어 폐차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경기복지재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스타리아(11인승) 차량을 구입하게 되었는데 이용자분들이 벌써부터 내년에 진행될 다양한 사업들에 대해 기대가 엄청나답니다..

  귀엽둥이“트위지”전기차량은 경기도직업재활시설협회 렌트차량지원사업으로 2년간 사용하게 되었는데 커피랩의 출퇴근 및 가까운 거리의 납품도 거뜬하게 책임져주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기능보강사업으로 지원받게 된 대형로스터기는 대용량 로스팅이 가능해지고 맛과 풍미가 아주 좋아져서 업체의 만족도가 높아졌답니다..

 

자동차.jpg

 

  이처럼 다양한 변화속에서도 “근로장애인분들이 정성껏 만든 제품들이 어쩌면 비장애인 한 사람, 혹은 기계 한 대가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한사람의 장애인분이라도 더 취업의 문을 열어주는 것이 행복한학교 운영의 목적”이기에 우리는 이러한 가치를 우선순위에 두고 2022년에도 모든 직원들이 열심히 나아가 보려고 합니다. 힘찬 응원과 기도 부탁드리겠습니다^^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