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그 날이 되고 그 때가 되면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을 회복시켜 주겠다.

2그리고 온 나라를 다시 불러모으겠다. 그들을 여호사밧 골짜기로 데려가서 심판하겠다. 그 나라들은 내 백성 이스라엘을 흩어 놓았고, 내 백성을 강제로 다른 나라에서 살게 했으며, 내 땅을 갈라 놓았다.

3또한 제비를 뽑아 내 백성을 나누어 가졌으며, 소년을 팔아 창녀를 사고 소녀를 팔아 포도주를 사 마셨다.

4두로와 시돈과 블레셋 모든 지역아, 너희가 내게 무슨 짓을 하려느냐? 내가 한 일을 보복할 생각이냐? 아니면 나를 해칠 생각이냐? 만약 그렇다면 너희가 내게 한 그대로 내가 곧장 갚아 주겠다.

5너희는 내 은과 금을 빼앗아 갔으며, 내 보물을 너희 신전으로 가져갔다.

6너희는 유다와 예루살렘 백성을 그리스 사람에게 팔아서, 그 백성을 그들의 땅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보냈다.

7너희가 내 백성을 그렇게 먼 곳으로 보냈지만 내가 그들을 다시 데려오겠다. 너희가 그들에게 한 그대로 너희에게 갚아 주겠다.

8너희의 아들과 딸을 유다 백성에게 팔아 넘기겠다. 유다 백성은 그들을 멀리 스바 백성에게 팔 것이다."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다.

9모든 나라에 이렇게 선포하여라. 전쟁을 준비하여라. 용사들을 깨워라. 모든 군사들을 모이게 하여라.

10쟁기로 칼을 만들고 낫으로 창을 만들어라. 약한 사람에게는 "나는 강하다"라고 말하게 하여라.

11모든 나라들아, 서둘러 오너라. 사방에서 함께 오너라. 여호와여, 주의 용사들을 그 곳에 내려보내소서.

12"나라들아, 깨어라. 여호사밧 골짜기로 모여라. 내가 거기에 앉아 사방에 있는 모든 나라를 심판하겠다.

13낫을 들어라. 곡식을 추수할 때가 되었도다. 포도주틀이 가득 찼으니 포도를 밟듯 그들을 밟아라. 술통마다 그들의 죄가 가득 차 넘쳐 흐르고 있다. 그 백성들이 너무나 악하다."

오늘의 말씀 요약

하나님이 유다와 예루살렘 가운데서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하실때,이스라엘을 흩어 버린 민족을 여호사밧 골짜기에서 심판하시고 그들이 행한것을 되돌리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전쟁을 위해 모든 민족을 모으셔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오게 하시고, 사방의 민족들을 다 심판하실 것 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대적자들의 웃음을 탄식으로, 하나님 백성의 눈물을 기쁨으로 바꾸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대적자들의 강성함도 능히 단번에 꺽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소서.택하신 백성을 붙드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늘 하나님 편에 서는 담대한 믿음을 주소서.


  • 신승곤
    06교구

    2024. 02. 28 (수)

     

    1. 열방을 심판하시는 공의의 통치자

     

    2. 요엘 3:1~13

    "민족들이 일어나 여호사밧 골짜기로 나아가게 하라. 내가 그곳에서 사방의 민족들을 심판하기 위해 머무를 것이다. (3:12)

     

    3. 오늘의 말씀 요약

    하나님이 유다와 예루살렘 가운데서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하실때,이스라엘을 흩어 버린 민족을 여호사밧 골짜기에서 심판하시고 그들이 행한것을 되돌리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전쟁을 위해 모든 민족을 모으셔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오게 하시고, 사방의 민족들을 다 심판하실 것 입니다.

     

    4. 오늘의 기도

    하나님! 대적자들의 웃음을 탄식으로, 하나님 백성의 눈물을 기쁨으로 바꾸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대적자들의 강성함도 능히 단번에 꺽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소서. 택하신 백성을 붙드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늘 하나님 편에 서는 담대한 믿음을 주소서.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