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나눔
ㆍ묵상한 구절 :에스라 5장
1. 선지자들 곧 선지자 학개와 잇도의 손자 스가랴가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유다와 예루살렘에 거주하는 유다 사람들에게 예언하였더니
(공동번역)그 때에 예언자 하깨와 이또의 아들 예언자 즈가리야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있는 유다인들에게 (*이스라엘을 거느리시는) 하느님의 이름으로 그의 뜻을 일러주었다.
2. 이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에 있던 하나님의 성전을 다시 건축하기 시작하매 하나님의 선지자들이 함께 있어 그들을 돕더니
ㆍ묵상내용 메모 :
1절에서 개역개정 성경은 "이스라엘을 거느리시는" 이라는 원어성경의 표현이 생략되어 있다. 그러므로 영적인 부흥의 시작은 사람의 깨달음이나 열심으로 되지 않고 하나님께서 시작하심이다.
14년~22년간 중단되었던 성전 재건이 그땅 백성이 방해(4:4)했기 때문인것처럼 보이나, 실상은 이스라엘 백성의 영적인 상태가 성전건축을 우선하지 않았음을 학개 선지자의 기록을 통해서 알 수 있다.
(학개 1:4. "너희는 어찌하여 성전이 무너졌는데도 아랑곳없이 벽을 널빤지로 꾸민 집에서 사느냐?(공동번역) 5. 그러므로 이제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니 너희는 너희의 행위를 살필지니라)
ㆍ오늘의 다짐 :
오늘 내 마음의 중심에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는지,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지 살펴 보아야 한다.
ㆍ오늘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대로 먼저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위해 기도하고 진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제 의지와 노력으로 되지 않음을 고백하오니 주님의 은혜를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