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나눔

김진희
12교구
거짓된 회개, 반복되는 완악함
2021-04-26

Screenshot_20210426-100619_Samsung Internet.jpg

 

<거짓된 회개, 반복되는 완악함>

 

주님~ 이 아침에도 말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신 말씀을 통하여 후회와 거짓으로 상황만 모면하려고 했던 반복된 저의 완악함을 발견케 하시고, 참된 회개에 이르고자 하는 소원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 본문의 바로가 저였습니다.그동안 너무나 많은 상황 앞에서 쉽게 후회하고, 하나님께 '이번만' 잘못했다고 말하고, 이 문제를 해결해 주시면 이리이리 하겠다고 다짐을 하였습니다. 

자녀문제, 물질문제, 건강의 문제 앞에서 그랬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숨통을 트이게 해 주시면, 안도의 숨을 쉬고, 제가 무엇을 기도했고, 주님이 어떻게 응답해 주셨는지 금방 잊어버리고,  주님과 상관없이 제멋대로 살았습니다. 

 

 이시간 이런 저의 모습을 보니 가슴이 답답하고 슬픕니다. 그러나 죄인의 연약함, 죄인됨 심지어 원수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저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저에 대한 사랑을 확증해 주셨습니다. 이 사랑을 기억하고 십자가 앞에 나아갑니다. 주님, 제게 진실된 회개의 영을 주소서. 

가람이 운전면허를 놓고 기도했을 때, 응답해 주시고, 물질문제를 놓고 기도했을 때, 응답해 주신 주님을 기억하고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게하여 주시옵소서. 연약한 육신을 쳐 새벽을 깨우고

이 아이를 향한 기도의 양을 채우게 하여 주시옵소서. 헌금생활도 잘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이시간 저 자신을 바라보면 소망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저는 여전히 하나님 앞에 불성실하고, 연약하고, 거짓되나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저와 자녀의 인생을 통하여 하나님이 세상의 주권자임을 드러내시고, 자기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가람이가 자신의 인생의 주인되신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모세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성에서 나가서 곧 내 손을 여호와를 향하여 펴리니 그리하면 우렛소리가 그치고 우박이 다시 있지 아니할지라 세상이 여호와께 속한 줄을 왕이 알리이다 그러나 왕과 왕의 신하들이 여호와 하나님을 아직도 두려워하지 아니할 줄을 내가 아나이다 - 출9:26~30 - 아멘

  • 권충실
    03교구

    아멘

    집사님과 가정이

    하나님을 온전히 경외하는

    복된 가정 되시길 기원합니다~

  • 김임전
    08교구

    아멘~♡

  • 한춘경
    05교구

    아멘. 저 또한 바로처럼 완악하고 거짓 회개하는 어리석은 자가 아닌지 되돌아봅니다. 주님께서 저에게 진정한 회개의 영을 부어주시고 변함없는 믿음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 원군희
    02교구

    아멘~진실된 회개의 영을 주소서. 

  • 원군희
    02교구

    내일부터 '바팀'이 신약을 시작합니다. 함께 통독에 참여하세요^^

    제가 도와드리는 통독방이 30개가 있습니다(각방10명 이내)

    함께 읽어가면 1년1독이 쉽습니다. 신청 바랍니다

    (010-5674-3135 원군희 장로)

     

     

     

    말씀대로 살아야 합니다.

    ■로마서 12:2. 여러분은 이 시대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2023.1.20통독》읽을 본문 : 

    ㆍ가팀~잠언24-28

    ㆍ나팀~마태복음8-10

    ㆍ다팀(설교추가)~사무엘하16

    ㆍ라팀~잠언24-28,마태복음15-18

    ㆍ마팀~출애굽기1-4

    ㆍ바팀~말라기

    ♡바팀 수고하셨습니다.

    ㆍJ팀~민수기18

    ㆍ본인이 정한 순서

    1ㆍ이름 : 원군희 

    2ㆍ예수 동행일기(성공/실패사례) :

    사업이 잘되고 있는 사업장에 가서 간절히 기도를 해주었다. 나의 기도는 진심이었다. 더 잘되게 해주시라고!

    그러나 잘되는 것이 무조건 좋은 일인가? 아주 근소한 차이로 주님을 섬기든지, 돈을 섬긴다. 하나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많은 영혼을 살리는 사업장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지만, 경계가 모호하다. 누구든 나는 절대로 돈을 섬기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러나 돈이 다 떨어져도 주님만 의지하고 평안을 유지할 수 있는가?

    오늘 청지기재정교육을 담당하는 지체와 대화를 하면서 "돈을 우상으로 섬기지 않게 되려면 청지기재정교육을 받아야 하겠네요"라고 말했다. 하나님은 내가 하나님보다 다른 무엇인가를 더 좋아하는 것을 "간음"으로 여기시고, 하나님보다 다른 무엇인가를 더 의지하는 것을 "우상"으로 여기신다.

    나는 하나님의 대적이 되지 않기 위해 몸부림 쳐야 하겠다.

    교구 목사님의 위로예배설교가 은혜로 다가왔다. 예수님이 부활이시니(요11:25) 주님과 함께 있는 곳이 부활의 현장이 된다.

     

    3ㆍ묵상한 구절 :사무엘하 16:3-4. 

    왕이 또 물었다. "그런데, 네가 섬기는 상전의 손자는 지금 어디에 있느냐?" 시바가 왕에게 대답하였다. "그는 지금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제야 이스라엘 사람이 자기 할아버지의 나라를 자기에게 되돌려 준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왕이 시바에게 말하였다. "므비보셋의 재산을 네가 모두 가져라." 시바가 대답하였다. "임금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임금님의 은총을 입는 몸이 되기를 바랍니다."

     

    4ㆍ묵상내용 메모 :

    시바가 거짓말을 하고 있으나 다윗은 알 수가 없어서 므비보셋의 재산을 모두 가지라고 말한 후 나중에 므비보셋의 말을 들은 다음에 자기의 말을 번복하여 삼하19:29에서 시바와 밭을 나누라고 말한다.

    임금의 체통이 떨어진 상황이다. 사람은 누구나 다윗처럼 속을 수 있다. 쉽게 믿어 주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고 믿지 못하는게 단점이 될 수도 있다. 하나님께서 지켜주시지 않으면 순간적인 착오로 보이스피싱 등 각종 사기에 걸려들수 있는게 현실이다. 

     

    5ㆍ오늘의 다짐 :

    주님의 은혜로 속임을 당하지 않아야 하기에 언제나 주님편에 있고자 애쓰겠다.

     

    6ㆍ1시간 기도실천:ok

    7ㆍ오늘의 기도:

    주님!

    다윗이 연약하여 속임을 당하여 억울한 사람을 탄생시키는 것을 보았습니다.

    주님께서 제가 일평생 사기를 당하지 않고 누구든 잘 믿어주는 관계를 지속하도록 저와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길이요 진리,생명이 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 들은(을) 설교 :

    송태근 삼하16강(16:1-4)

    https://youtu.be/-sBubs0XwzA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