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나눔

원군희
02교구
예배를 가장 귀하게 여기며
2023-03-25

ㆍ묵상한 구절 :

역대상 9장

1. 온 이스라엘이 그 계보대로 계수되어 그들은 이스라엘 왕조실록에 기록되니라 유다가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갔더니

2. 그들의 땅 안에 있는 성읍에 처음으로 거주한 이스라엘 사람들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느디님 사람들이라

 

ㆍ묵상내용 메모 :

육체가 포로로 잡혀가듯, 영혼이 무언가에 포로잡혀 있다가 주님을 만나 새인생을 살게 된 증표는 예배를 회복한 것이다. 예배하는 삶이 가장 복되고 고상한 것임을 무언가에 포로되어 살아본 사람들이 잘 알 것이다. 

내가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 죽었음을 안 후 내 생각,내 자존심, 내 주관,내  모든 판단보다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지체, 한 영혼의 구원이 소중함을 알았으니 내 자아를 쉼없이 못박는 노력이 주님께 칭찬받을 처신임을 알게 되어서 감사하다.

 

ㆍ오늘의 다짐 :

예배를 회복하고자 포로된 땅에서 제일 먼저 돌아왔던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느디님 사람들처럼 나도 예배를 가장 귀하게 여기며 살아감으로써 본이 된 나를 통해 믿음의 계보를 이어가게 하자.

 

ㆍ오늘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를 사랑하셔서 특별한 날 주심을 감사합니다. 날마다 하루 하루가 특별한 선물로 받은 것이며 기적임을 깨닫는 복된 삶을 살아가는 이유는 오직 주님의 은혜입니다.

담대하게 주님을 자랑하는 제가 되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김진희
    12교구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