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나눔

원군희
02교구
하나님 뜻대로 순종하고자
2023-03-27

ㆍ묵상한 구절 :

역대상 11장

1. 온 이스라엘이 헤브론에 모여 다윗을 보고 이르되 우리는 왕의 가까운 혈족이니이다

2. 전에 곧 사울이 왕이 되었을 때에도 이스라엘을 거느리고 출입하게 한 자가 왕이시었고 왕의 하나님 여호와께서도 왕에게 말씀하시기를 네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며 내 백성 이스라엘의 주권자가 되리라 하셨나이다 하니라

3. 이에 이스라엘의 모든 장로가 헤브론에 있는 왕에게로 나아가니 헤브론에서 다윗이 그들과 여호와 앞에 언약을 맺으매 그들이 다윗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으니 여호와께서 사무엘을 통하여 전하신 말씀대로 되었더라

 

ㆍ묵상내용 메모 :

다윗이 드디어 이스라엘의 왕이 되는 순간이다. 이 순간이 오기까지 20여년동안 장인이면서 왕인 사울로부터 쫓김을 당하여 산과 들과 동굴에서 생활한 것은 하나님께서 그를 훈련하신 기간이었지만, 다윗이 선택한 것도 아니고 왕이 되기만을 위해 인내한 시간도 아니었다. 

오직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던 다윗이 양치는 목장에서나 장인이며 사울에게 쫓기는 순간이나 동일하게 하나님 뜻대로 순종하고자 몸부림치던 시간이었을 뿐이었다. 자기에게 주어진 복수의 기회나 설욕의 순간에도 하나님의 뜻을 생각하고 하나님의 시선을 의식하며 살았던 다윗에게 왕이 되는 순간은 하나님의 훈련이 끝나는 순간으로 올림픽 금메달을 수여하는 순간과도 같다. 하나님 앞에 있는 사람은 고난이 고생만의 시간이 아니라 행복한 훈련의 시간이다. 내게 다가온 원수같은 사람도 하나님께서 붙여주신 트레이너일 수 있다.

 

ㆍ오늘의 다짐 :

나의 영혼아 찬양하며 아멘을 크게 소리지르라. 주님께서 나로 인해 우리 공동체를 기뻐하시고 은혜를 주실 것이다!

당신은 아주 귀하다고 격려하겠습니다.

쉬지 않고 기뻐하며 감사하기로 작정합니다.

오래 참는 것이 나의 특기가 되겠습니다.

당신을 위해 잠시라도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ㆍ오늘의 기도:

하나님 아버지 

보잘것없는 나를 위해 모든 것을 주시며 사랑하셨음을 알았습니다.

저도 주님을 이전보다, 무엇보다, 누구보다 더 사랑하기 원합니다. 저의 악하고 무익한 모습을 바꿔 주시옵소서.

이 나라를, 이 민족을 불쌍히 여겨 주셔서 한반도에 평화를 주시옵소서. 

주님과 대적하는 높아진 마음을 깨우쳐 주시옵소서.

저를 선한 도구로 사용하시기 위해 연단하고 시험하시는 모든 순간에 다윗처럼 하나님의 인정을 받고 하나님의 칭찬을 받는 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