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1.우리 구주 하나님과 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명령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2.믿음 안에서 참 아들 된 디모데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다른 교훈을 가르치지 말라

3.내가 마게도냐로 갈 때에 너를 권하여 에베소에 머물라 한 것은 어떤 사람들을 명하여 다른 교훈을 가르치지 말며
4.신화와 끝없는 족보에 몰두하지 말게 하려 함이라 이런 것은 믿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경륜을 이룸보다 도리어 변론을 내는 것이라
5.이 교훈의 목적은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이 없는 믿음에서 나오는 사랑이거늘
6.사람들이 이에서 벗어나 헛된 말에 빠져
7.율법의 선생이 되려 하나 자기가 말하는 것이나 자기가 확증하는 것도 깨닫지 못하는도다

오늘의 말씀 요약

바울은 밤낮 기도할 때 영적 아들 디모데를 생각하며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디모데의 거짓 없는 믿음은 외조모와 어머니를 통해 전수된 것입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붙이려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입니다.


오늘의 기도

다음 세대와 지체를 향한 가장 아름다운 헌신은 식지 않는 기도임을 깨닫습니다.
저와 가정, 공동체 안에 거짓 없는 믿음이 견고히 이어지게 하소서.
세상과 상황에 압도되지 않고 하나님의 선물인 능력과 사랑과 절제가 다시 불 일듯 일어나도록 제 삶을 다스리소서.


  • 임문수
    02교구

    2021. 12. 1(수)
    1. 믿음과 확신으로 전할 생명의 복음
    2. 디모데후서1:1-7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3. 오늘의 말씀 요약
    바울은 밤낮 기도할 때 영적 아들 디모데를 생각하며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디모데의 거짓 없는 믿음은 외조모와 어머니를 통해 전수된 것입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붙이려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입니다.
    4. 오늘의기도
    다음 세대와 지체를 향한 가장 아름다운 헌신은 식지 않는 기도임을 깨닫습니다. 저와 가정, 공동체 안에 거짓 없는 믿음이 견고히 이어지게 하소서. 세상과 상황에 압도되지 않고 하나님의 선물인 능력과 사랑과 절제가 다시 불 일듯 일어나도록 제 삶을 다스리소서.
    5."브릿지큐티나눔" 홈페이지
    http://qt.ansan1.org

  • 이윤경
    10교구

    갇힌자 핍박으로 억울하고 화가나는 상황일텐데도 하나님 뜻대로 살았고 살고 있고 곧 끝날테니 더욱 기쁜 바울을 보면 주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확고한 믿음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있어야 되겠습니다.

    곧있으면 새벽을 연 시간이 일년이 되어가네요.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일어나게 하시고 기도를 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야하고 일까지 시작하면 이 새벽을 열고 보내기가 많이 부담되어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보니 이 새벽을 못열겠다 생각까지 듭니다.

    하나님 이런 생각속에 찾아와 주시니 감사합니다. 

    어떤 일앞에서도 힘을 주실줄 믿습니다.

    하나님을 먼저 바라봐야 한다는 믿음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생명의 약속대로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안산제일교회와 목사님들과 우리가족들에게 있기를 원합니다. 

  • 윤유순
    03교구

    12/1  디모데후서1:1~7

    믿음과 확신으로 전할 생명의 복음

     

    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약속대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2 사랑하는 아들 디모데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3 내가 밤낮 간구하는 가운데 쉬지 않고 너를 생각하여 청결한 양심으로 조상적부터 섬겨 오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4 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 함이니

    5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6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듯 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7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고난은 우리 마음 안에 '두려움'을 심습니다. 마음에 두려움이 생기면 고난에 맞서지 못하고 도망가게 됩니다. 정서적으로 위축되고 비겁해집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사람은 두려움에 잠식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마음'을 우리 가운데 심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바라고 묵상해야 할 것은 고난 그 자체가 아니라 우리에게 힘 주시고 은혜 내려 주기 원하시는 하나님 마음입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41:40

     

    내 삶에 주인되신 하나님 오늘도 하루를 감당케 하시고 분주함 가운데 말씀을 상고하며 교회 공동체와 믿음에 동역자들에 중보로 나를 살리시는 하나님 나를 세우시는 하나님에 은혜를 누리며 나누게 하옵소서

    “내 안에 주님이 계십니다. 주님은 나의 주인이십니다. 오늘도 나는 주님을 나타내는 그릇으로 살아갑니다”

    "나(자녀,가문,사업장)에 앞날이 주님 손에 있습니다"

  • 이영미
    11교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딤후1:7)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을 두려워하지 않고 언제나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믿고 부르신 사명을 담대히 감당하게 하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늘 일상적인 삶에서 경험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신 사랑을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 조옥임
    02교구

    일어나 머리를 들라 말씀하신 주님~두려움이 아닌 사랑과절제하는 믿음을 주시사 거짓없이 담대하게 살게 하소서

  • 최대망
    21교구

    저희 가정의 자녀들이 세상 것을 따르지 않고 오직 하나님나라의 의를 따르고 믿음 위에 굳건히 서서 그 신앙을 대를 이어 지켜가게 하소서. 자녀들을 양육하기 위해 부모 된 저희 부부 먼저 신앙 위에 바로 서도록 성령님 인도해 주시옵소서.

    아멘.

  • 박성한
    11교구

    아멘! 하나님 아버지, 믿음의 기도를 통하여 다음 세대와 지체를 향한 헌신을 깨닫계 하시니 감사합니다. 가정과 기업과 교회 공동체 안에 주님의 사랑으로 믿음의 전통이 이어지게 하소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마음으로 삶을 다스리소서.

  • 최미선
    11교구

    할렐루야~~

    하나님 감사해요

    오늘 하루도 하나님이 주신 담대함과 사랑 절제 

    말씀을 통해서 모든  문제를 알수 있음을 믿고

    코로나 바이러스 무서워 하기 보다 하나님을

    두려워 하며 떨리는 마음으로 하루도 선한

    사마리안 처럼 아웃을 돌보며 십자가 사랑 

    흘려 넘칠수 있는 한날이 돠길 기도합니다

  • 이현주
    02교구

    하나님의 뜻에 따라  라는 말씀이 너무도 감동이고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저는 죄인이기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뜻을 따라 살아가는 자로 어떠한 환경속에도 하나님을 기뻐하는 자로 살게 하소서

  • 이재희
    11교구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두려워말고 사랑과 주님의 능력으로 고난을 이겨라 권고합니다. 사형 집행의 날을 기다리는 사도바울이 착하고 조상때부터 신실한 믿음의 가문에서 자란  디모데가 복음 사역에 힘겨워하는 것이 안스러워 편지를 보낸듯 합니다. 

    바리새인 중에서도 악행을 부렸던 자가 다메섹 도상에서 주님 음성 들은 사건이 얼마나 크기에 감옥에서 죽음을 기다리면서도 복음 전파에 열정을 다하는 모습에 경의를 보냅니다. 복음을 전하는데 코로나가 핑계가 되지 않으며 거리두기가 장벽이 되지 않음을 사도 바울을 통해 일깨움을 얻습니다.

    2022년 "저 산지를 내게 주소서" 말씀 붙잡고 전도의 길 나아갑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딤후1:2)

  • 오명현
    01교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운 마음이 아니므로 일상에서 두려운 마음을 가지지 않고 선을 향하여 악을 물리치는 것이 '양심'이므로 정결한 양심을 갖고 사는 제가 되길 기도합니다. 

  • 장명옥
    10교구

    아멘

    오늘도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는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언제나 강하고 담대함으로 하나님을 뜻 이루며 살아가겠습니다 ^^

  • 김영숙
    11교구

    아멘~

    바울은 아무 두려움 없이 사역을 해 나감에 필요한 사실들을 다시 일깨워 주면서 안수 받을때 예언에 따라 주어지는 은사를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은사들을 일으켜 세우고, 계속해서 나가라, 은사 를 사용하라, 하십니다. 은사는 여러가지 입니다. 받은 분량데로 예언하는일, 섬기는일, 가르치는 일, 구제하는일, 지도하는일 , 자비를 베푸는 일에 즐거움으로 하라고 말씀 하십니다.

     

    사랑의 주님, 나이는 숫자에 불과 하며 우리안에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심으로 우리가 받은 분량데로 각자 은사를 활용할수 있음을 말씀을 통해 보았습니다. 갖은 은사데로 한마음으로 일어나 나아갈수 있는 담대함을 주옵소서. 예수님 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박재영
    12교구

    능력, 사랑, 절제로 삶의 변화

     

    묵상하기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디모데를 사랑하는 아들이라 칭하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기원합니다.

    바울은 디모데를 위하여 주야를 쉬지 않고 그를 위하여 기도하였음을 고백합니다. 디모데가 거짓없는 믿음과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도록 용기와 능력을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안수하고 그 마음에 하나님의 은사가 불처럼 일어나 주의 일 앞에서 두려워하는 마음을 갖이 않도록 권면하며, 오직 주님의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마음으로 준비되기를 권면합니다.

     

    적용하기

     

    사도 바울의 디모데에게 향한 그 신실하고 진실된 사랑의 권면을 봅니다. 진정으로 주의 일을 생각하고 그 가운데에 디모데가 주의 일을 잘 감당하도록 따뜻하지만 성령이 함께하시는 기도와 권면의 말씀을 느끼게 됩니다. 주님이 주시는 사명을 감당할 때에 이와 같이 거짓없는 믿음과 주님 주시는 능력, 사랑, 그리고 절제의 순전한 마음으로 두려움을 뒤로 하고 순종함으로 나가야 하겠습니다.

     

    기도하기

     

    평강과 사랑의 주님

    저의 마음 속에 날마다 일어나는 주와 멀어지게 하는 불의 요소들을 말씀과 기도로서 차단할 수 있도록 임재하여 주옵소서. 경건과 거룩함 가운데에 디모데에게 임하신 성령님의 은혜를 저에게도 부어주시어 진실된 신앙과 주의 일을 하는 데에 필요한 능력과 사랑과 절제를 생활 속에서 깨닫고 변화되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아멘

  • 한미숙61
    09교구

    주님의 크신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반복되는 기도 제목들로 입술에 습관적으로 붙어있는 말들을 반복하는 영혼없는 기도를 멈추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끊임없는 기도와 간구를 지속해야하는 의미를 깨닫게 하시고, 기도의 지경을 넓혀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박경희
    06교구

    여호와 하나님 

    제게 기도의 능력을 내려주소서

    연약한 지체들 만나면 

    손잡고 기도 할 수 있는 담대함과

    능력과  지혜를 부어주소서

  • 김인수
    05교구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디모데전서 말씀을 통해. 

    나에게 새 마음과 새 힘을 주시매 감사드림니다

    우리 바울 사도가 걸어왔던 그 길을 디모데 역시 가게 됨을 사도 바울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길이 참으로 험하고 때로는 지혜와 지식이 부족하여 당황하고 어떻게 해야 할 줄 모르는 상황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바울이, 디모데에게 너무나 감격스러운 말씀을 주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 속에 생명이 있고, 이 말씀 속에 길이 있고 말씀 속에 

    한 발 한 발 나아갈 수 있는 참된 힘이 있음을 믿습니다. 

     

    하나님! 

    나에게 주어진 새로운 일들, 새로운 환경들. 

     

    이전에 알지 못했던 상황들 속에 

    이 말씀이 꼭 살아 움직이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성령의 열매로 주어진 사명 잘 감당하는 한해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섬김의 지경을 넓혀 주셔서 

    다시 한번 그리스도의 사랑을 얻는 귀한 한 해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 김순희
    11교구

    바울이 영적 아들 디모데를 향해 하나님이 그에게 주신 은사를 활용해 담대히 하나님이 주신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으로 복음을 전하라고 권면합니다

     

    주님! 나의 연약함으로 두려움에 잠식되지 않게 하시고, 우리 가정과 다음 세대에 신앙의 계보가 잘 전수되도록 하나님의 선물인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마음으로 힘있게 복음을 전할 수 있게 하시며 다음 세대와 우리 자녀들을 향한 기도의 헌신이 있게 하소서

  • 김옥배
    11교구

    아멘.

    "내게 능력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것을 할 수 있느니라" (빌 4.13)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흔들리지 않은 마음과 능력을 주시고 두려움을 이길 수 있는 은사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선물인 능력과 사랑과 절제가 다시 불 붙을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 안나현
    08교구

    할렐루야 아멘~   오늘도 저희가족 안전하게 인도하여 주시어 너무나 감사와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립니다~  우리의 주님~ 성령충만함으로 살아가려고~  선으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데 때때로 그렇지 못 할 때가 있습니다~  불쌍한 저를 용서하여 주시어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우리의 주님~  불쌍한 저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남편의 믿음을 다시 바로 세워 주시옵소서~ 그래서 단단한  믿음자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제가 누리고 있는 모든것들 주님께 감사 드리오며 사랑과 은혜가 가득한 우리주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기도 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