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바 여왕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인해 알려진 솔로몬의 명성을 듣고 어려운 질문을 갖고 그를 시험하려고 찾아왔습니다.
2. 여왕은 수많은 수행원을 거느리고 향품과 많은 양의 금과 보석들을 싣고 예루살렘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솔로몬에게 와서 마음속에 갖고 있던 모든 것을 질문했습니다.
3. 솔로몬은 모든 질문에 대답했습니다. 그 어떤 것도 왕이 답하기 어려운 것은 없었습니다.
4. 스바 여왕은 솔로몬의 모든 지혜와 그가 지은 왕궁을 보고
5. 또 그 식탁의 음식과 신하들의 자리와 시중드는 종들의 접대와 그 옷차림새와 술 맡은 신하와 여호와의 성전에서 드리는 번제를 보고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6. 그녀가 왕에게 말했습니다. “내 나라에서 들었던 대로 왕이 이루신 일과 지혜에 대한 소문이 사실이었군요.
7. 내가 와서 내 눈으로 직접 보기 전에는 그 소문을 믿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내가 들은 소문은 사실의 절반도 되지 않는군요. 지혜로 보나 부로 보나 왕은 내가 들은 소문보다 뛰어나십니다.
8. 왕의 백성들은 참 행복하겠습니다. 왕의 곁에서 계속 그 지혜를 들을 수 있는 왕의 신하들은 얼마나 행복하겠습니까!
9. 왕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합니다. 그분이 왕을 기뻐해 왕을 이스라엘의 왕좌에 앉히셨으니 말입니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영원히 사랑하셔서 당신을 왕으로 삼아 공평과 의를 지속하게 하신 것입니다.”
10. 여왕은 왕에게 금 120달란트와 많은 양의 향품과 보석들을 선물했습니다. 그 후로는 스바 여왕이 솔로몬 왕에게 선물한 만큼 많은 향품이 들어온 적이 없습니다.
11. (오빌에서 금을 가져온 히람의 배들은 또 거기서 백단목과 보석을 많이 운반해 왔는데
12. 왕은 그 백단목을 사용해 여호와의 성전과 왕궁의 계단을 만들었고 노래하는 사람들을 위해 하프와 비파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로 그렇게 많은 백단목이 들어온 적이 없었고 오늘까지 본 적도 없습니다.)
13. 솔로몬 왕은 스바 여왕에게 왕의 관례에 따라 선물한 것 외에도 여왕이 원하고 구하는 것을 모두 주었습니다. 그 후 여왕은 그곳을 떠나 수행원들과 함께 자기 나라로 돌아갔습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명성을 듣고 그를 시험하고자 찾아옵니다.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로은 답변과 건축물 등을 보고 크게 감동해 그를 왕으로 세우시고 공평과 의를 행하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여왕이 솔로몬에게 금과 많은 향품과 보석을 주고, 솔로몬도 여왕이 구하는 것을 줍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사람의 지혜는 하나님의 지혜와 비교할 수 없고, 사람의 경험은 하나님의 경륜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매사에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며 하나님 앞에 겸손히 제 삶을 세우게 하소서. 지혜로 사는 모든 인생을 통해 열방이 전능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게 하소서.


  • 신승곤
    06교구

    2024. 04. 26 (금)

     

    1. 지혜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전하는 증인

     

    2. 열왕기상 10: 1~13

    왕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합니다. 그분이 왕을 기뻐해 왕을 이스라엘의 왕좌에 앉히셨으니 말입니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영원히 사랑하셔셔 당신을 왕으로 삼아 공평과 의를 지속하게 하신 것입니다." (10: 9)

     

    3. 오늘의 말씀 요약

    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명성을 듣고 그를 시험하고자 찾아옵니다. 여왕은 솔로몬의 지혜로은 답변과 건축물 등을 보고 크게 감동해 그를 왕으로 세우시고 공평과 의를 행하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여왕이 솔로몬에게 금과 많은 향품과 보석을 주고, 솔로몬도 여왕이 구하는 것을 줍니다.

     

    4. 오늘의 기도

    하나님! 사람의 지혜는 하나님의 지혜와 비교할 수 없고, 사람의 경험은 하나님의 경륜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매사에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며 하나님 앞에 겸손히 제 삶을 세우게 하소서. 지혜로 사는 모든 인생을 통해 열방이 전능하신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게 하소서.

  • 김선옥
    10교구

    9)왕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양합니다 그 분이 왕을 기뻐해 왕을 이스라엘의 왕좌에 앉히셨으니 말입니다

     

    나의 모든 삶을 주관하시는 주님께 긍휼하심과 때를 따라 도우시는 은혜를 구합니다

     

    주님!

    겸손한 마음으로 말씀을 청종하며 묵상으로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소서

    이방인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돌아오게 하시는 거룩하신 사역의 징검다리가 되게하소서

  • 오명현
    01교구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와 명성을 백성들을 위해 사용하며 하나님을 경외하고 정의롭게 다스리는 솔로몬 왕의 모범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를 복음과 다른 이들을 위해 사용하며 신앙생활을 하는 믿음의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소망하고 기도합니다. 

  • 김인수
    05교구

     오늘의 말씀 (본문) 열왕기상 9  : 1028

     

    * 나에게 주시는 말씀

     

    19. 자기에게 있는 모든 국고성과 병거성들과 마병의 성들을 건축하고 솔로몬이 또 예루살렘과 레바논과 그가 다스리는 온 땅에 건축하고자 하던 것을 다 건축하였는데

    20. 이스라엘 자손이 아닌 아모리 사람과 헷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 중 남아 있는 모든 사람

    21. 곧 이스라엘 자손이 다 멸하지 못하므로 그 땅에 남아 있는 그들의 자손들을 솔로몬이 노예로 역군을 삼아 오늘까지 이르렀으되

    22. 다만 이스라엘 자손은 솔로몬이 노예를 삼지 아니하였으니 그들은 군사와 그 신하와 고관과 대장이며 병거와 마병의 지휘관이 됨이었더라

     

     

     

    * 제목:     백성을 다스리는 지혜를 얻은 솔로몬

     

    많은 일을 겪고 많은 업적을 쌓은 솔로몬

    그의 삶은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느끼기보단

    다윗의 안전함에 가까웠던 사람.

     

    백성을 위해 얻은 지혜,

    하나님은 참고 기다려 주신다

    바른 길과 바른 마음으로 백성을 다스리며 나라를다 세워나가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의 사랑을

    배우기를 소망합니다. 

    사람을 압제하지 않는 주님의 사랑,

    주변인과 이웃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부리는 것이 아닌 주님을 알게 하고 섬기는 삶이 되길 소망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 하나님의 법을 이루며  살게 하옵소서.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해 솔로몬을 통해 하나님이 주신 은혜 잘 사용하며, 하나님이 주신 권위를 잘 사용할 수 있는 삶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처음과 끝이신 주님, 모든 과정 속에 우리의 의지를 꺾지 않으시고 바른 길을 택하길 원하시는 주님, 그 뜻에 따라 살아가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