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유익한 것은 아니요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덕을 세우는 것은 아니니
24.누구든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남의 유익을 구하라
25.무릇 시장에서 파는 것은 양심을 위하여 묻지 말고 먹으라
26.이는 땅과 거기 충만한 것이 주의 것임이라
27.불신자 중 누가 너희를 청할 때에 너희가 가고자 하거든 너희 앞에 차려 놓은 것은 무엇이든지 양심을 위하여 묻지 말고 먹으라

28.누가 너희에게 이것이 제물이라 말하거든 알게 한 자와 그 양심을 위하여 먹지 말라
29.내가 말한 양심은 너희의 것이 아니요 남의 것이니 어찌하여 내 자유가 남의 양심으로 말미암아 판단을 받으리요
30.만일 내가 감사함으로 참여하면 어찌하여 내가 감사하는 것에 대하여 비방을 받으리요
31.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32.유대인에게나 헬라인에게나 하나님의 교회에나 거치는 자가 되지 말고
33.나와 같이 모든 일에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여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그들로 구원을 받게 하라
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가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가 되라

오늘의 말씀 요약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덕을 세우는 일은 아니니, 누구든 남의 유익을 구해야 합니다.

땅의 모든 것이 주의 것이기에 어떤 음식이든 감사함으로 먹을 수 있지만,

우상의 제물임을 알게 되면 알게 한 자와 그의 양심을 위해 먹지 말아야 합니다.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해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제게 허락된 자유를 과용해 다른 사람의 양심에 판단하는 마음이 들게 한 일을 용서하소서.
진리의 말씀을 실천하되, 연약한 이들을 고려하는 신중함도 잊지 않게 하소서.
복음에 합한 이타적 삶으로 않은 사람을 구원의 길로 이끌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 임문수
    02교구

    2022.5.23(월)
    1.남의 유익을 구함으로
       그리스도를 본받는 삶

    2.고린도전서10:23-11:1
    "누구든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남의 유익을 구하라"
    3.오늘의 말씀 요약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덕을 세우는 일은 아니니, 누구든 남의 유익을 구해야 합니다. 땅의 모든 것이 주의 것이기에 어떤 음식이든 감사함으로 먹을 수 있지만, 우상의 제물임을 알게 되면 알게 한 자와 그의 양심을 위해 먹지 말아야 합니다.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해야 합니다.
    4.오늘의 기도
    주님, 제게 허락된 자유를 과용해 다른 사람의 양심에 판단하는 마음이 들게 한 일을 용서하소서. 진리의 말씀을 실천하되, 연약한 이들을 고려하는 신중함도 잊지 않게 하소서. 복음에 합한 이타적 삶으로 않은 사람을 구원의 길로 이끌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 박성한
    11교구

    아멘! 거룩하신 영광의 주 하나님 아버지를 찬송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자유에 늘 감사하며 덕을 세우고 남의 유익을 구하는데 사용케 하소서. 진리의 말씀을 가슴에 품고 연약한 지체들을 배려하며 살게 하소서. 무엇을 하든 복음에 합당한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소서.

  • 이정순
    11교구

    고린도전서10:23~11:1절

    23절 모든것이 가하나 모든것이 유익한것은 아니요 모든것이 가하나 모든것이 덕을  세우는것은 아니니~누구든지  남의유익을 구함으로 그리스도를 본받는 삶되길 원합니다~**주님 제게 허락된 자유를 과용해 다른사람의 양심에 판단하는 마음이 들게 한일을 용서하소서***복음에 합한 이타적 삶으로많은 사람 을 구원의길로 이끌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삶 되게하소서~~

  • 권용숙
    03교구

    아멘 

    주님 제게 허락된 자유를 과용해 다른 사람의

    양심에 판단한 죄를 용서하시옵소서

    믿음과 사랑으로 충만하게하소서 

    미움과 오만과 교만한 생각들은 떠나가게 하시고

    모든 지각에 뛰어나신 하나님의 생각으로 늘

    승리의  삶을 살아낼수있게 하시옵소서 ~!!

  • 안나현
    08교구

    하늘의 계신 우리 아버지시여~ 주님께 감사와 영광과 존귀를 올려 드립니다~  우리의 주님~  주님 닮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살아 가겠습니다~  살아 가겠습니다~  주님~  남편의 일~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고 일이 확장되어 늘어날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저희가족 이 누리고 있는 모든것들 주님께 감사 드리오며 사랑과 은혜가 가득한 우리주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기도 드립니다~

  • 이은서
    08교구

     

    아멘 ~~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지음받은 자로 무엇을 먹든지, 마시든지, 비록 내 육신의 필요를 채우는 일이지만, 하나님의 기쁨이 되고자 하는 삶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주소서.    

  • 조준현
    04교구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던지

    일주일의 시작 주님과 함께 동행하게 하소서

    아멘

  • 오명현
    01교구

    하나님의 본질적인 가치와 아름다움과 위대하심과 온전하심이 외적으로 비치는 것이 하나님의 영광이라고 합니다. 불의와 영광은 반대의 의미입니다. 진리이신 주님만을 믿고 따르며 기도와 말씀으로 사는 제가 되길 기도합니다. 

  • 이재희
    11교구

    남의 유익을 구하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의 자세인데 선한 능력이 되지 않아 세상 사람들에게 원성을 듣는지 모릅니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 주님 명하신 말씀을 다시 되물어 봅니다. 

     

    2년여 코로나로 어둠의 터널을 지나 밝은 빛이 환히 비추듯 교회안에 많은 교우들이 반갑게 인사하고 담소를 나누는 모습이 얼마나 아름다운지요.

    나의 유익을 구하며 살았던 제가 말씀에 회개하며 나누고 베풀고 섬기는 자 되길 결단하며 교회 공동체가 함께 남에게 유익을 주는 지체로 흘러가길 소망합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2:8)

  • 장명옥
    10교구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무엇을 먹는 문제에 있어서 덕을 세우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궁극적 목적을 이루라는 뜻으로 해석합니다

    하나님 오늘 말씀과 같이 오직 하나님 영광을 위하여 살아드리는 귀한 한날 되게 하옵소서 영광 올려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 오상원
    10교구

       고린도전서 8장부터 시작된 우상 제물에 대한 바울의 가르침은 오늘 본문을 끝으로 마무리 됩니다. 그동안 신앙인은 자신의 자유로부터 행한 행위가 다른 사람의 신앙에 유익한 것인지, 또 교회를 세우는 일에 도움이 되는 것인지를 생각해야 했음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바울은 25-28절까지 우상제물에 대한 지침을 케이스별로 설명합니다. 

      ① 첫 번째, 시장에서 나오는 고기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먹으라고 권면합니다. 왜냐하면 그런 고기는 신전 제사용으로 나온 것이 아니라, 일반 식사용으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시편 24편 1절을 인용해서 먹으라고 말합니다.

      ② 두번째는 27절에서는 이방인들이 초대한 자리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에도 고기의 출처가 어디였던 간에 개인적인 식사 자리에서도 따지지 말고 먹으라고 말합니다. 즉, 이방제사 의식 앞에 차려진 음식만 아니면 이방인 초대에도 응하고, 그런 식사자리에도 굳이 묻지 말고 먹으라는 것입니다.

      ③ 그런데 28절에서 갑자기 돌발 상황이 발생해서, 중간에 누가 “이것이 제사에 올린 음식입니다”라고 말한다면, 먹는 것을 즉시 멈추고, 다른 이의 양심을 생각해서 먹지 말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제사에 올린 음식입니다”라고 누가 말했을까요?? 초대한 집 주인이 잘 먹고 있는 가운데 뜬금없이 그런 말을 하면서 분위기를 차갑게 만들었을까요?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아마도 같이 초대 받은 자리에서 믿음이 약한 자가 고기의 정보를 입수해서, 그 자리에서 왜 그것을 먹어야 하는지 질문을 하거나 묻는 경우였을 것입니다. 그때에 사도바울은 약한 자의 양심을 고려해서 먹지 않는 것이 지혜로운 결정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복음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허락된 자유가 나만을 위해 사용하는 자유가 아니라,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 기쁨으로 그것을 사용하도록 우리에게 주신 선물임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성숙한 신앙은 자기의 믿음의 분량에 맞게 상대방의 믿음을 억지로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형제의 약한 믿음의 수준에까지 내려가서 공감하고 사랑으로 그들을 품고 나아가는 것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번 한주도 다른 이들의 신앙과 유익을 위해 나의 삶의 자유를 기꺼이 제한하며 섬기는 한주가 되길 소망합니다.

  • 한미숙61
    09교구

    은햬가 가득하샌 하나님, 늘 함께하시니 감사드립니다.

    내게 있는 것들로인해 다른 사람을 시험에들지 않게 인도하시고, 또한 그 모든 것들이 

    타인의 유익을 위해 내가 쓰임받을 수 있는 도구가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항상 상대방의 입장을 기억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하 하루를 살아가는 겸손한 삶을 인도하소서. 

    늘 긍정의 안목을 허락하시고, 조급하고 자고하며 어떤 일을 당하든 지 당황하지아니 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박재영
    12교구

    그리스도를 본받은 지혜와 허락하신 축복

     

    나의 묵상

     

    공동체를 이루는 이유는 신앙의 덕을 쌓기도 하지만 하나님의 계획과 복음을 위해 서로의 은혜와 능력을 모아 선을 행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생명을 구하며 진리를 전하는 것이 타인에게 유익한 것이라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길이 되므로 무엇을 하든 선을 향하여 가는 것입니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내안에 성령님께서 계신다면 그리스도를 본받는 모습과 행동이 어떠해야 하는 지 깨닫게 해주신 다는 것입니다.

     

     

    나의 기도

     

    모든 선과 축복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저희가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알고 바로 행할 수 있는 말씀의 지혜을 얻게 하시고 마음 속의 교만과 오만을 버리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스도의 선하신 계획과 그 뜻과 마음과 행위를 깊이 배우고 깨달아 예수님을 표본으로 믿음 생활을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김영숙
    11교구

    주님, 좋은날 주셔서 우리가 누릴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말씀을 보면서 우리 그리스도인 들이 항상 주변을 돌아보아 나의 유익만이 아닌 다른 사람을 돌아 볼줄알고 나의 행동으로 다른사람에게 덕이 되지 않는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할것을 말씀을 통해 보게됩니다. 성경을 수시로 읽고 묵상하고 설교듣고 기도하면서 같이 예수님 믿는 믿음의 형제 자매님들과의 교제도 매우 중요한데 그렇지 못했음을 용서 하옵소서.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으로 격려하며 모든것들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해야 할것을 약속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 최미선
    11교구

    할렐루야~~하나님 감사합니다 11절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그리스도의 삶이란

    1.자기 유익구하지 않고 남의 유익

    2. 하나님 영광을 위해 살라

    그리스도인은 언재나 자신의 삶이 예수님과

    교회에 연계됨울 기억하고 절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회는 자신과 그 일원이 아닌 바깥 사람들의 유익을

    위해 고민하는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서로 주언에

    협력해 6월 12일 온마음 전도주일 풍성한 영혼구원

    천국잔치가 이루어지길 기도합니다

  • 김선옥
    10교구

    누구든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남의 유익을 구하라(아멘)

     

    진리의 말씀에 합한자 되어  태신자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는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그리스도의 성품을 본받아 ~

    이웃을 배려하며 유익을 구하는 전도의 사명 잘 감당하게 하소서! 

     

    *주님! 인도하심을 믿고 감사합니다*

     

  • 정은미
    11교구

    아멘 큐티하는 이시간 주신 주께 찬양합니다

    주만을 위한 의롭고 성숙된 믿음의 삶이 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우리주님

  • 박경희
    06교구

    24 : 누구든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남의 유익을 구하라.

    31 :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아멘

    문제 앞에 주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 ?

    를 먼저 생각하며  말씀을 기준 삼아

    상대를 우선 순위 두게 하소서

    육신의 안일함, 편안함에 빠져 있지 않도록

    여종을 다듬어 남은 삶 이라도

    사용 하소서

    피택 권사 교육 일정들 마무리 잘

    할 수 있도록  일상의 상황들 평탄케 하시고

    영과 육 강건케 하소서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