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체조

정주영목사와 함께 하는 매일 큐티 체조
정주영
흔들리는 세상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말씀 (딤후 2:1-13)
2021-12-03

흔들리는 세상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말씀

 

2021123()

 

<공동체로 생명의 삶 읽기: 딤후 2:1-13>

 

1. 도전: “미쁘다 이 말이여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11-12)

 

2. 상황: 연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뉴스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작년처럼 올 연말도 셧다운이 되는 것이 아닌지 우려도 된다. 모든 것이 정지되지는 않을까, 언제쯤 끝이 날까, 이대로 적응되는 것은 아닐까, 여러 가지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문다.

 

항상 어려움에 쳐했을 때는 본질로 돌아가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복음으로 돌아가야 한다.

복음에는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신다는 기쁜 소식이 있고, 나를 자녀삼아 주신다는 약속이 있다. 믿음으로 복음을 받아들인 이에게 하나님은 신실하게 역사하신다.

 

 

3. 변화: 주님, 어수선한 상황 속에서 우리의 신앙이 흔들리지 않게 하소서. 주님과 함께 죽고, 주님과 함께 살아난 주의 자녀임을 기억하며, 신실하게 살아가게 하소서.

  • 김순희
    11교구

    아멘~~

    흔들리는 세상속에서 일하시는 하나님, 약속의 하나님 바라보며 본질로 돌아가야함을,

    하나님 말씀으로, 복음으로 돌아가야함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 김옥배
    11교구

    아멘.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 확진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 현시기를 잘 극복하게하시고 주님과 함께 복음으로 나아가는 우리들의 삶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어려움이 온다할지라도 흔들리지 않은 신앙인으로 거듭나게 하셔서 주의 자녀로 신실하게 살아가는 삶이 되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 김진희
    12교구

    아멘~^^

  • 정주영
    04교구

    @김순희 권사님: 감사합니다. 말씀 중심의 단단한 신앙을 가지시기를 소망합니다. 

     

    @김옥배 집사님: 함께 이 어려운 시기를 말씀으로 이겨낼 수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김진희 집사님: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Go to Top